본문 바로가기

my today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

반응형

1. 돈 money

솔직히 말하자면 돈 때문에 시작해요.

저번 달에 회사를 관두고 무엇으로 돈을 벌어야 될까 찾아보다가 많은 분들이 블로그로 부업을 많이 시작하시는 것 같아 블로그를 선택했어요.

일단 시작해야지! 근데 어떻게 하는거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중에서 고민했는데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는 이곳저곳 찾아보니 티스토리가 광고 붙기 쉽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단순하게~!

하지만 어떻게 시작하는지 모르는데 빨리 시작하고 싶어서 클래스 101에서 강의도 신청했어요.

(속닥속닥) 솔직히 제대로 배우려면 돈주고 학원을 끊던, 강의를 구매하는 게 제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돈주고 구매하면 내 돈을 썼기 때문에 무료로 하는 거보다 더 하게 되고 뽕을 뽑고 싶고 이런 맘이 더 생기는 건 다들 공감하시겠지요~?


2. 기록 record

저는 기록하는걸 좋아하는데 꾸준히 못해요.

매년 다이어리를 왕창 사는데 아직까지 다이어리를 끝까지 써본 적이 없답니다.. 이번 연도 벌써.. 띠로리~

그래도 아직 반년 더 남았으니 다시 시작하면 되겠지요.

또 요즘 기억력이 감퇴되고 있는거 같아서요... 🥲

기억력 감퇴에는 기록이 굉장히 중요하니 새로운 기록방법을 시도할 겸 내 기억력 찾을 겸 ㅎㅎ

그리고 기록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니..! 더 오래 꾸준히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블로그를 선택했어요.

사실 돈과 연관되면 뭔가 더 하고 싶고 하게 되고 할 수 있고, 저는 그렇습니다.

이게 사실 삶의 원동력인거 같아요. 저는 돈을 정말 많이 벌고 싶거든요. 그 마음이 정말 커서 저를 더 성장시키게 해요.

약간 돈에 미쳐있는 사람처럼 보일지 몰라도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고 많이 벌고 싶고 많이 벌고 싶고.... 그렇죠..?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기록을 하고 싶어요.

일단 생각해둔건 신문 스크랩, 독서 기록, 주식 기록이에요.


3. 도전 challenge

새로운걸 굉장히 좋아하고 시도, 도전하는 걸 좋아해요.

(tmi 새로운것 중에서도 안 좋아하는 게 있는데 그건 바로 음식! 입이 짧고..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하고.. 편식도 굉장히 심해요..ㅎㅎ 여기서 또 tmi 아직 마라탕 안 먹어봤어요)

무튼 무튼 그래서 하고 싶은 게 생길 때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블로그에 도전하는 거랍니다~

(나중에 버킷리스트도 글로 작성해봐야겠어요! 문득 생각남)

몇 개 생각나는 거 적어보자면 호주 워킹홀리데이 가기 (내년에 갈 예정이에요! 아마도),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1열에서 보기 (제가 테일러 스위프트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운전면허 취득하기 (운전면허는 벌써 기능시험 합격했어요!! 이제 도로주행만 남았습니다 ㅎㅎ) 등등입니다.


 

 

앞으로 이 티스토리에 기록될 저의 이야기가 너무 기대되네요.

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운영하는 목적, 이유, 방향성이 흔들릴 때 이 글을 다시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고 힘을 얻어야겠어요.

지금은 없지만 앞으로 저의 글을 읽어주실 분들께 미리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미리 감사합니다!

 

 

 

 

 

 

반응형

'my to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기록] 부산 여행 1일차 (송도)  (0) 2022.05.29